A 군의 인생 대미지 보고서

창비교육 성장소설

강석희 김멜라 김화진 박서련 박영란 서장원 신운선
출간일
6/24/2022
페이지
212
판형
143*210
ISBN
9791165701345
가격
13,000원
-

책 소개

내가 사라지면 너희의 괴롭힘이

얼마나 치사하고 나쁜 짓이었는지 다 알려지겠지.”

온 힘을 다해 노력해도 가시지 않는 괴로움과 상처, 터트리고 싶은 분노,

혹은 우리에게 필요한 사랑에 관한 일곱 가지 학교 폭력 이야기

 

창비교육 성장소설시리즈의 네 번째 책. A 군의 인생 대미지 보고서에는 학교 폭력이라는 잔인한 현실 앞에서도 내 안의 빛을, 나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조금 더 괜찮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믿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단편 소설집은 각종 문학상을 수상하여 이미 실력이 입증된 김멜라, 박서련 작가와 청소년 문학 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박영란, 신운선 작가, 주목받는 신예인 강석희, 김화진, 서장원 작가의 신작 소설로 꾸려졌다.

A 군의 인생 대미지 보고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기존의 학교 폭력 소설에 등장하던 인물들과는 사뭇 다르다. 이들은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를 넘나들기도 하고, 사랑과 폭력이 마구 뒤섞인 관계에 혼란스러워하기도 하고, 시간이 흐른 뒤 그때를 떠올리며 그것이 폭력이었음을, 그리고 그 상처가 여전히 내 안에 남아 있음을 깨닫기도 한다.

하지만 이 일곱 편의 소설은 학교 폭력이라는 씁쓸한 현실만을 전하지는 않는다. 절망 안에서도 폭력으로 얼룩진 몸과 마음을 보듬으며 꿋꿋이 나아가는 사람들, 서로를 지켜 내려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함께 담겨 있기 때문이다.

 


저자 소개

강석희 (글)

2018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소설 「우따」가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우리는 우리의 최선을』, 『A군의 인생 대미지 보고서』(공저), 장편 소설 『꼬리와 파도』를 썼다. 창비교육성장소설상을 수상했다.

김멜라 (글)

2021년 제12회 젊은작가상, 제11회 문지문학상, 2022년 제13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적어도 두 번》 등이 있다.

김화진 (글)

2021년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소설 「나주에 대하여」가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나주에 대하여』, 『공룡의 이동 경로』, 장편 소설 『동경』 등을 썼다. 오늘의 작가상을 수상했다.

박서련 (글)

소설가. 철원에서 태어났다. 지은 책으로 장편 소설 『체공녀 강주룡』, 『마르타의 일』, 『더 셜리 클럽』, 『코믹 헤븐에 어서 오세요』, 『마법소녀 은퇴합니다』, 『프로젝트 브이』, 『카카듀』, 소설집 『호르몬이 그랬어』, 『당신 엄마가 당신보다 잘하는 게임』, 『나, 나, 마들렌』 등이 있다. 2018년 한겨레문학상, 2021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23년 이상문학상 우수상 등을 받았다.

박영란 (글)

《편의점 가는 기분》, 《게스트하우스 Q》, 《가짜 인간》, 《나로 만든 집》 등을 썼다.

서장원 (글)

202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당신이 모르는 이야기》 등이 있다.

신운선 (글)

2016년 제12회 마해송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해피 버스데이 투 미》, 《두 번째 달, 블루문》, 《바람과 함께 살아지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