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와 달리는 기분

창비청소년시선

출간일
12/17/2025
페이지
112
판형
145*210
ISBN
9791165703882
가격
11,000원
-

책 소개

“내일 지구 밖으로 여행을 떠나면

오늘 너에게 전화를 해서 사랑한다고 말할게”



확인받지 않아도 괜찮은 이에게 선사하는 단 하나의 사랑 고백




이 책은 ‘창비청소년시선’ 시리즈의 쉰두 번째 권이자, 2005년 『시와 반시』에 시를, 2010 년 『창비어린이』에 동시를 발표하며 활발한 창작 활동을 펼쳐온 김개미 시인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청소년시집이다. 김개미 시인은 독보적인 시 세계를 인정받아 제1회 문학동네동 시문학상과 제1회 권태응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동시 작품이 여 럿 실리는 등 ‘어린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동시인’으로 꼽히며 문학성과 대중성을 모두 사로잡았다.

그간 시와 동시를 함께 써 온 김개미 시인의 시선이 이번에는 청소년에게로 향하는데, 『달 리와 달리는 기분』에서 그는 세상에는 다소 냉소적이지만 사랑하는 존재에게는 아낌없이 마음을 표하는 입체적인 청소년기를 진솔하게 담았다. 특히, ‘연약함’이 곧 살아가는 힘임 을 이야기하며, 반려묘 ‘달리’와 함께하는 일상의 장면들을 통해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청 소년기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복잡미묘한 감정과 심리를 따뜻한 시선으로 섬세하게 그려 낸다.

이번 시집은 성장의 과정에서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타자와 건강히 공존하 는 법을 조용히 일러 주는데, 이를 통해 독자들은 ‘불완전해도 계속 나아가는 것’이 바로 성장이라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한 존재를 아낌없이 사랑하고, 그 에게 주저 없이 사랑을 고백하는 것이 곧 ‘너’와 ‘나’를 계속 살아가게 한다는 사실을 슬며 시 깨닫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