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학습 분야 1위 저자 최영환 교수가 개발한 ?아하 한글 쓰기』(전 3권)가 출간되었습니다. 『아하 한글 쓰기』는 한글 쓰기에 집중해 시작부터 또박또박 예쁘게 글자를 쓸 수 있게 구성한 자형별 쓰기 프로그램으로 1권 ‘받침 없는 글자’, 2권 ‘받침 있는 글자’, 3권 ‘낱말과 문장’ 총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글씨 쓰기에 흥미를 잃지 않게 하루 2장씩 12주면 한글의 모든 글자를 써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 책을 따라 하루에 10분씩 글씨 쓰는 연습을 하면 한글 쓰기에 자신감이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까지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글씨 쓰기를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기 때문에 『아하 한글 배우기』와 『아하 한글 만들기』 시리즈와 함께 공부하면 한글을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차례 1권 받침 없는 글자 하루 2장씩 4주 동안 ‘아’, ‘야’, ‘어’, 여’ 등의 받침 없는 모음 글자와 ㄱ부터 ㅉ까지 각 자음이 들어간 받침 없는 글자를 써 봅니다.
2권 받침 있는 글자 하루 2장씩 4주 동안 ‘알’, ‘연’, ‘입’ 등 받침 있는 모음 글자와 ㄱ부터 ㅉ까지 각 자음이 들어간 받침 있는 글자를 써 봅니다.
3권 낱말과 문장 하루 2장씩 4주 동안 동물, 과일, 음식, 꽃, 학용품 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다양한 낱말로 쓰기 연습을 하고, ‘토끼 귀는 왜 길까?’, ‘토끼 귀는 왜 길까?’, ‘맴맴 울어 매미래요.’처럼 재미있는 문장을 써 봅니다.
작가의 말 우리는 누구나 글씨를 잘 쓰고 싶어 합니다. 글씨 모양이 반듯하고 또렷하면 그 사람의 됨됨이 역시 반듯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책은 아이들이 글씨의 크기와 모양을 고려하면서 ‘시작부터 또박또박 예쁘게’ 글자를 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글씨 연습을 하면서 우리 아이들의 성품도 반듯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_최영환(경인교대 교수·『아하 한글 배우기/만들기』와 『기적의 한글 학습』 저자)
저자 소개
최영환 (글)
현 경인교육대학교 교수.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졸업, 서울대학교 국어교육학 석사·박사. 『기적의 한글 학습』, 『아하 한글 배우기』, 『아하 한글 만들기』 등 집필. EBS TV 프로그램 「한글이 야호」 설계 및 자문 위원 역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