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한 줄 한 줄 써 내려가는 시간이
우리를 더욱 깊고 단단한 사람으로 만들어줄 거예요.”
꾸준과 성실의 아이콘, 이재은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시작
저자는 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잰느미온느」를 통해 성실하고 꾸밈없는 일상을 나누고 있다. MBC 대표 아나운서로 바쁘게 살아가면서도 자기만의 시간과 삶의 중심을 잃지 않는 유연한 모습을 보이며 많은 구독자들에게 건강한 에너지와 선한 영향력을 전한다.
그의 유튜브 댓글창에는 10대 청소년부터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 취준생, 직장인, 워킹맘 등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며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글이 많다. “반복되는 하루 속에서도 나다움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더 잘 살아야겠다 다짐해요”, “일과 일상의 균형을 유지하며 매일을 충실하고 단단하게 보내는 모습에 동기를 부여받아요” 등의 댓글에서 알 수 있듯,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 하루를 살아가면서도 내면을 들여다보고 돌볼 줄 아는 저자의 모습에서 ‘나도 할 수 있다’,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는 용기와 희망을 얻는 것이다. 저자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삶의 이정표를 세우고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힘이 되어준, 지치고 조급해질 때마다 마음의 중심을 붙들어준 100개의 문장을 뽑았다. 단순히 좋은 문장을 따라 적는 기록을 넘어, 매일의 불안을 덜고 하루를 살아갈 힘을 채울 수 있도록 했다.
“시작은 언제나 ‘한 줄의 문장’이었습니다.
지친 마음을 일으켜준 문장들로 이 책을 채웠습니다.”
쓸수록 달라지는 나를 발견하는 필사책
살다 보면 한 번쯤 그런 순간이 찾아온다. 세상이 정한 속도와 기준에 쫓겨 넘어질 때. 비교와 경쟁에 휘둘려 나 자신이 한없이 작아 보일 때. 잘하고 싶은 욕심이 오히려 스스로를 짓누를 때. 새로운 시작 앞에서 망설이거나 도망치고 싶을 때. 건강하지 못한 관계에 상처 입을 때.
저자는 그런 순간마다 필사에 기대었다. 한 줄 한 줄 써 내려가는 시간을 통해 복잡한 생각을 내려놓고 마음을 바로잡으며 무릎에 묻은 흙을 털어내고 다시 일어설 힘을 충전했다. 그 시간이 나를 지키고 변화시킨다는 것을 직접 경험한 사람의 이유 있는 필사책이 그렇게 탄생했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포지티브 모멘텀(positive momentum)’이 트렌드이다. 불안한 현실을 인정하면서도 긍정적인 말과 행동, 일상 속 작은 성취로 삶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현상으로, 크고 작은 어려움을 능동적으로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마음가짐을 의미한다. 『매일 더 성장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모닝 필사』는 바로 그 긍정의 힘을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도구가 되어준다.
이 책은 나를 사랑하는 연습, 일터에서의 근육을 기르는 노하우, 타인과 현명하게 관계 맺는 법, 삶을 변화시키는 작은 일상의 힘 등 네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일과 일상, 인간관계에서 크고 작은 고민과 부침을 겪는 독자들이 오늘의 나에게 필요한 문장을 찾아 필사하면서 스스로를 향한 응원을 건네고 하루를 단단히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소설, 에세이, 철학서, 자기계발서 등 분야를 막론하고 용기와 에너지를 북돋아주는 문장은 물론, 필사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골 트래커, 다정한 위로와 든든한 격려가 담긴 약 40편의 저자 에세이도 수록했다. 문장을 따라 쓰는 재미, 내 마음대로 꾸미는 즐거움, 글을 읽는 기쁨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필사책인 것이다. 자신이 경험한 필사의 힘을 독자들도 느끼기를, 매일 반복되는 평범한 하루에 조금이나마 기분 좋은 힘이 되기를 바라는 저자의 살뜰한 마음이 곳곳에 녹아 있다.
꾸준히 쌓아가는 오늘의 노력과 성실이
내일의 나를 빛나게 합니다
“문장들을 마음 다해 꾹꾹 눌러 쓰던 필사의 시간은 그 자체로 위로이자 응원이었고 저를 붙드는 다정한 손길이었습니다. 매일 아침, 하루를 시작하기 전 온전히 저에게 집중하는 시간 속에서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고 용기를 얻고 다시 꿈을 꿀 수 있었습니다. 그 작은 루틴이 주는 힘이 얼마나 크고 강한지 매일매일 느낄 수 있었어요.” _ 프롤로그 중에서
저자가 몸소 경험했듯, 필사는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성장하게 돕는 힘을 지니고 있다. 구체적으로 눈에 보이는 매일의 성취, 꾸준히 쌓아가는 시간은 곧 조금씩 더 나아지고 발전해가는 나를 증명한다. 자신만의 포지티브 모멘텀을 만들고 싶다면 저자를 따라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문장을 한 줄 한 줄 필사하며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읽고 쓰고 행동하며 하루를 의미 있게 만들고 싶은, 꾸준한 루틴을 통해 삶의 리듬을 찾고 싶은, 매일 더 성장하고 싶은 이들에게 그 출발점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 소개
이재은 (글)
MBC 아나운서. 꾸준함과 성실함이 필살기인 아나운서계의 헤르미온느로, 이름을 따서 ‘잰느미온느’라 불린다. 2012년 입사해 라디오방송과 스포츠 중계방송, 시사교양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약 6년간 「뉴스데스크」 진행을 맡았다. 유튜브 채널 「잰느미온느」를 통해 성실하게 살아가는 하루하루를 꾸밈없이 보여주며 구독자들에게 희망찬 용기와 다정한 위로를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