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만날까

이야기친구

최영희
그림
곽수진
출간일
1/20/2026
페이지
160
판형
140*210
ISBN
9791165704025
가격
14,000원
-

책 소개

어린이·청소년 SF문학의 독보적 존재감
『써드』 『알렙이 알렙에게』 『너만 모르는 엔딩』의
최영희가 그리는 여섯 가지 이야기


제11회 푸른문학상, 제1회 한낙원 과학소설상, 제8회 창비 청소년 문학상, 제3회 한국 SF어워드 단편부문 우수상, 제5회 교보스토리공모전 장편부문 우수상, 제7회 황금가지 ZA문학상 우수작, 2023년 보슬비SF 동화부문 추천, 제5회 황금가지 타임리프 공모전 우수상,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등을 수상한 한국의 대표 동화 작가인 최영희가 새로운 SF 동화집 『우리 만날까』(창비교육 2026)로 독자들을 만난다. 어린이·청소년 문학가이자 장르 소설가인 최영희는 매 작품마다 새로운 소재로 서사를 창조하고 시공을 확장하며 작품성과 문학성, 재미를 겸비한 작품을 연달아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한 『우리 만날까』는 특히 그의 어린이문학 세계의 정수라 할 수 있는 SF 동화 여섯 편을 모은 작품집이다. 

★ 추천의 글

“나는 전부터 확신하는 것이 있다. 세상에 훌륭한 SF 작가는 많고도 많지만, 이 나라의 아이들은 최영희의 SF를 보며 자랄 거라고. 그의 글로 SF를 사랑하게 되리라고. 그의 세계는 명랑하고, 기운차고, 생명력 넘치고, 매 발걸음마다 신나는 모험으로 가득하며, 반짝이는 꿈을 보여 주면서도, 아이들의 고민과 어둠을 눈 맞춰 바라보며 위로한다. 모든 글이 사랑스럽다.”
_ 김보영(한국 SF 최초 전미도서상 후보, 『종의 기원담』 저자)

“살아 숨 쉬는 해저 도시가 숨어 있는 바다와 멀고도 가까운 우주를 유영하며 초능력자, 로봇, 문어, 다양한 지성체, 우주 종족을 만난다. 최영희가 펼치는 다채로운 상상력의 진원지에는 우정이 있다. 작가가 동화 장르를 취해 비인간을 불러낸 까닭은 경계를 넘어 손 뻗고, 땅의 고백을 들을 줄 아는 독자의 소통 능력을 믿기 때문이다. 두려움을 이기는 호기심을 안고, 위험이 아닌 모험을 떠나는 어린이가 행성을 구한다. 색다른 존재들이 손 잡는 따뜻한 시간으로 우리도 함께 들어가 보자.”
_ 오세란(문학평론가, 『읽기와 흔들기』 저자)

저자 소개

최영희 (글)

이 지구가 인간만의 것이 아니어서 덜 외로운 SF 작가입니다. 제1회 한낙원 과학소설상과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알렙이 알렙에게』, 『써드』 1~2, 『이끼밭의 가이아』 등의 작품을 썼습니다. 우리와 우주를 나눠 쓰는 비인간 친구들에게 이 책을 바칩니다. @dearjei_writer

곽수진 (그림)

한국에서 동양화를 전공하고 영국 킹스턴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2019년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받고, 월드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 요토 카네기 메달 후보로 지명되었으며,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 심사위원으로 활약했습니다. @soojin.kwak